울산에 사는 펫팸족 분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울산 동구에 반려동물 놀이터가 개장한다고 하네요!

개장시기는 다음달 중순!!!
중, 대형견과 소형견 공간이 따로 있어서 안심하고 아이들을 데려갈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세요 🙂


울산 동구 '반려동물 놀이터' 다음달 중순 문 연다


울산시 동구 반려동물 놀이터 조감도.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박수지 기자 = 울산시 동구 반려동물 놀이터가 다음달 중순 문을 연다.

동구는 다음달 중순 개장을 목표로 반려동물 놀이터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반려동물 놀이터는 옛 방어진 공설화장장 부지인 화정동 산160-2번지 일원에 1597㎡규모로 들어선다.

야외에 애견운동장과 놀이공간이 설치되며 그늘막, 관리실, 음수대, 화장실 등 반려견 양육자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춘다.

애견운동장은 소형견과 중·대형견 구역으로 구분된다. 출입문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중문으로 만들어지고 안전펜스가 설치된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CCTV와 음향·조명시설도 설치되며, 차후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시설을 보강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는 울산시 특별조정교부금 3억원과 구비 7000만원이 투입됐다.

동구는 옛 화장장 부지를 반려동물 견주 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자연 속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향후 필요성에 따라 다른 시설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이동 가능한 가설 시설물로 반려동물 놀이터를 만들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1인가구를 중심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이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 코로나19에 따른 불안감과 고립감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반려동물 #반려견 #반려견놀이터 #울산동구

image_print

Log in or Register to save this content for later.
마이버킷에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