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앞두고 호텔업계가 펫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는 신나는 소식입니다!
이제는 반려동물과 고오급 진 호캉스를 맘편히 떠나보세요!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세요 🙂
이젠 호텔도 반려동물과… 연말 앞두고 ‘펫캉스 패키지’ 봇물

롯데호텔 서울 반려동물 동반 가능 객실 모습. /롯데호텔 제공
반려동물과 연휴를 보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호텔의 반려동물 동반 패키지가 연이어 나오고 있다. 특히 극성수기인 연말 연휴를 앞둔 호텔업계는 반려동물용품을 증정하고, 반려견 클래스를 여는 등 ‘펫캉스(반려동물+바캉스)’ 상품을 내놓고 있다.
롯데호텔은 이달 10일 반려동물 동반 신규 패키지를 내놨다. 롯데호텔은 펫(반려동물) 브랜드 ‘프랑소와펫’과 협업해 프랑소와펫 산책가방, 장난감, 배변 봉투가 포함된 웰컴펫 선물과 상품권을 공통 특전으로 제공한다. 롯데호텔의 반려동물 패키지는 시그니엘 부산, 롯데호텔 서울과 제주에서 예약할 수 있다. 호텔별로 지정된 2개 객실에서만 반려동물 동반 숙박이 가능하다. 롯데호텔의 경우 반려견 출입이 불가능한 호텔이나 내년 2월말까지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한시적으로 반려견 출입을 허용한다.
시그니엘 부산의 반려동물 동반 가능 객실 모습. /시그니엘부산 제공
포시즌스호텔 ‘펫 포 올 시즌스(Pet For All Seasons) 패키지’ 해당 객실 모습. /포시즌스호텔 제공
숙박업체 플랫폼 ‘여기어때’는 반려동물 동반 숙박이 가능한 숙소를 모아둔 ‘반려견이랑’ 탭을 별도로 만들어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여기어때 ‘반려견이랑’에 포함된 반려동물 동반 숙소는 올해 2월 기준 903개에서 8월 980개로 6개월 새 77개(8.53%) 가 늘었다. 16일 오후 2시 30분 기준 여기어때 인기 검색어 5위는 ‘애견동반 펜션’이었다.
지난 8월 1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3조 4000억원 규모였다. 연구원은 오는 2027년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6조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기준 반려동물보유가구는 312만 8962가구에 달한다. 서울 내 한 호텔 관계자는 “반려동물 동반 인구가 늘어나며 호텔에서도 고객 모시기 경쟁을 위해 펫 관련 패키지를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면서 “반려동물 관련 패키지는 일단 출시되면 인기가 많아 연말 연초 연휴에 묵으려면 빨리 예약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이신혜 기자 shine@chosunbiz.com
출처 : 조선비즈